꿈록

무소음(저소음) 무선 마우스 구매 기준

컴퓨터로 일을 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이 키보드, 마우스 인데 마우스는 정말 중요한 존재입니다. 여러 마우스를 써 봤는데 나름 구입의 기준이 생겨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싼 건 사용해본 적이 없네요 ㅎㅎ;;;

저의 무소음(저소음) 무선 마우스 선택 기준

  1. 무소음: 강의 들으면서 컴퓨터로 기록할 때, 도서관에서 작업할 때 마우스 소리가 거의 안나기 때문에 주변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소음이라 하지만 무소음까지는 아니고 둔탁한 소리를 내며 약한 소리가 납니다. 기존 마우스보다는 상당한 차이가 날 정도로 소리가 약합니다. 
  2. 5버튼: 인터넷 페이지 앞, 뒤로 가는 기능이 너무 편합니다. 해상도 버튼으로 작업에 따라 맞는 감도로 조절하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 주파수 무선 방식(블루투스 방식 아닌 것): 블루투스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더 많습니다.(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4/13/2015041385009.html) 연결이 기기에 따라 블루투스가 좀 느리거나 버벅거리는 것이 약간 있습니다(기기 따라 다름, 개인적인 경험). 프리젠터가 안되는 최악의 경우 마우스로 대체 가능합니다. 또 블루투스 방식은 더 비쌉니다. 무선 방식이 연결도 편합니다. 대신 USB 단자를 하나 써야 하기 때문에 USB 단자가 적은 노트북이라면 사용에 단점이 있지만 어짜피 USB 허브를 들고 다니실거라 생각되어 상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마우스 아래쪽에 수신기 보관이 가능한데 넣고 빼기가 귀찮아 노트북에 늘 꽂아 두고 다닙니다. 
  4. 배터리 교체식: 충전식은 언제 배터리가 소모될지 모르기 때문에 충천해야 한다는 압박이 생기고 신경이 쓰입니다. 급할 때 안되면 난감합니다. 가방의 무게는 늘어나지만 여분의 건전지를 들고 다니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5. AAA 건전지 사용: 제가 사용하는 프리젠터가 AAA 건전지 2개를 사용하여 어짜피 여분으로 들고 다니기 때문에 마우스랑 호환가능합니다. 마우스가 AA 건전지를 사용하면 교체를 위해 AA 건전지를 추가로 들고 다녀야 합니다.
  6. 자동 절전 기능: 있으면 좋고 없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7. 가격, 무게: 늘 싸고 가벼운 것을 원합니다 ㅎㅎ
  8. A/S: 싼거는 고장나면 못고친다는 생각으로 사용합니다. 물론 한국 제품은 수리가 가능지만 수리 왕복 택배 비용과 수리비용까지 합하면…

그래서 선택하게 된 것이 현대제이테크의 투스카니 Tuscani HD-WM2000s 입니다. 위의 8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합니다. 5버튼 모두 무소음으로 되어 있고 해상도 변경 버튼만 무소음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소리가 크지 않고 자주 쓸 일이 없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재질이 여러가지 있는데 SF러버코팅(무광택)으로 사용합니다. 보들보들한 감촉이 좋습니다. 고장나면 바꿔쓰려고 색상은 3가지(회색, 검정, 빨강) 다 구입했습니다. 아래 연결 주소는 같은 판매처이기 때문에 택배비 한번만 발생합니다. 9천원에 샀으나 가격은 변동되니 다른 사이트에서 더 싸게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레이, 블랙 러버코팅 구입 https://coupa.ng/bnfPKD 

레드 러버코팅 구입 https://coupa.ng/bnfP3N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M 프리젠터 수리 A/S

3M 전체 제품군 A/S 전화는 080-033-4144 입니다. 여기로 전화하면 여러가지 수리 제품 분류별로 내선 연결을 하는데 결국 3M 프리젠터 수리는 한군데를 알려줍니다. 진영시스템 서울시 구로구

더 읽기 »

게이미피케이션 보상 상품 비교 목록2

판매가 중단되거나 가격은 늘 변하니 정확한 금액은 아니니 꼭 확인바랍니다. 사진 이름 개당 가격(대략) 갯수 가격(배송비 제외) 무게 구입처, 기타 내용 멘토스 푸르티 22.1원(2.7g) 300개

더 읽기 »

충전지 LEXEL E-KEEP AA, AAA

아이를 키우다 보니 반짝이고 소리 나는 장난감을 사용하다보니 건전지가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1회용은 구입하지 않고 오래, 싸게 쓰려고 충전지를 사는데 여기 저기 장난감에 넣어두고 사용하다

더 읽기 »